학교장인사

  • 학교소개
  • 학교장인사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아름다운 학교, 학생이 별이 되는
진흥한울터로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광주진흥고등학교는 송암 조규진 선생님께서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될 청소년들을, 꿈을 가지고 힘을 길러 참된 인재로 육성할 목적으로 설립한 전통 있는 명문 사학으로 1972년 개교한 이래 "창조”를 교훈으로, 현실을 개척하고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사람, 진리를 탐구하고 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사람, 심신을 강건하게 하고 국가에 봉사하는 사람을 양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학교장사진

  2020년 현재 제46회에 걸쳐 약 2만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이한열 열사를 비롯한 많은 동문들이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1972년에 야구부를 창단하여 지금까지 우승 8회, 준우승 11회 등 수많은 성과를 거뒀으며 내로라 하는 수많은 프로야구선수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명문야구부로 성장하여 왔습니다.

  21세기를 맞이하여 본교는 급변하는 내외의 교육적 환경과 인공지능, 4차 산업혁명으로 상징되는 시대적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미래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보다 수준 높은 명품 교육을 하기 위해 교직원 모두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바탕으로 주위를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참된 인성을 가지고 학교 생활에 적극 참여하며 꿈을 실현해나가는 자기주도적 학생을 길러내기 위해 자치법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통명문사학으로 21세기 리더를 양성해나가는 명문 광주진흥고등학교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주진흥고등학교장 조재호